홍보센터

동심 스토리동심의 선한 영향력을 직접 보고, 듣고, 느끼는 공간

2021년 (주)동심 본·지사 및 동심연구소 '동심신년회' 개최! 2021-01-06

영유아 교육문화기업 ㈜동심은 신축년 새해를 맞이하여 1월 4일(월) 오전 10시, 전국 51개 지역 동심 지사, 그리고 동심연구소의 연구원들과 함께 ‘동심신년회’를 개최하였습니다.

Image title


이번 ‘동심신년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정부의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여 전국에서 약 200명의 동심 가족이 참여한 가운데 비대면으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2021년 2월 개원을 앞둔 부산연구소에 신규 입사한 연구원까지 함께 참여하여 새로운 10년을 향한 출발에 함께하였습니다.



1963년 창립하여 58년 유아교육업을 위해 한길을?걸으며 달려온 ㈜동심은 2020년 유아교육업을 위한 새로운 10년을 다짐하고, 2021년 그 첫걸음을 시작하고자 신년회를 마련하였습니다.


Image title


‘동심사가’를 함께 부르며 시작한 ‘동심신년회’는 51개 전국 동심 지사의 파이팅 영상을 함께 시청하며 실력있는 지사력에 대한 의지를 함께 나누고, 이어 동심 본사 각 부서장의 역할과 계획 소개로 지사와의 협력과 지지를 약속하였습니다.


Image title

Image title

㈜동심의 정신 대표이사님께서는 신년사에서 “20년 전부터 전국 각지에서 진행하던 신년회를 화상으로 진행하게 되었지만, 동심 식구들을 다 같이 만날 수 있어 감사하다.”라고 전하며 “우리 아이들의 전인적 성장을 도모하는 것이 업의 본질이며, 교육의 선한 영향력의 힘을 믿는 업의 사람이 동심인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또한 “업의 본질인 유아교육업의 미래를 위해 『우리아이 행복프로젝트』가 바로 그 시작이며 완성이 될 것”이라 강조하였습니다.


Image title


마지막으로 “영유아기 아이들의 행복과 성장에 기여하는 교육과 유아교육 현장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지원으로 교육의 핵심가치를 전하여 아이와 부모, 교사, 원장 그리고 우리 모든 동심 가족들까지 모두가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각자의 책임을 다하는 2021년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함께 파이팅을 외쳐 주셨습니다.



이어서 최경근 상무이사님은 “2020년은 코로나로 인해 모든 유아 업계가 힘들고 어려웠지만,? 동심은 유아교육업을 위해 동심만이 할 수 있는 역할을 창조할 수 있었던 성과와 의미가 있었던 해였다.”라고 하시며 전인교육시스템 『우리아이 행복프로젝트』를 위해 진행될 구체적인 본·지사의 역할과 목표를 제시하여 주셨습니다. 0~2세 신규프로그램 개발, 부모, 교사, 강사교육 및 플랫폼 구축, 영업과 홍보 방안 등 2021년 동심의 새로운 신규 전략을 공유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Image title


전인교육시스템 『우리아이 행복프로젝트』의 부모교육시스템과 교사교육시스템에 구성과 운영 기준에 대한 소개를 맡은 동심연구소 박지혜 부장님은 시스템별로 부모와 교사가 활용할 프로그램 바인더, 스토리북, 브로슈어 등의 구성품과 오디오 교육, 온라인 교육, 가정연계 활동 및 원아 관리에 필요한 플랫폼 지원 서비스 등을 소개하여 주셨습니다.



㈜동심은 교육의 선한 영향력의 힘을 지속하기 위한 시스템 마련을 위해 본사력과 연구소력을 더욱 확대하여 다음 달 2월 15일(월) 영남권을 위한 ‘부산연구소’(부산광역시 북구 소재)를 개설하며, 2022년은 호남권을 위한 연구소를 개설할 예정입니다.



볼링 경기에서 핀 10개를 모두 쓰러뜨려 스트라이크라는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바로 앞에 보이는 1번 핀이 아닌, ‘킹핀’(3번째 줄의 5번 핀)을 겨냥해야 하듯, 앞으로 ㈜동심의 본·지사 그리고 동심연구소는 미래사회의 주역이 될 우리 ‘아이들의 전인적 성장과 행복한 교육문화’를 만들어 갈 목표를 위해 끝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Image title